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한남동] 빅라이츠, 내추럴 와인 전문 ba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논현동 모노로그에 방문했다가 빅라이츠 사장님을 옆 자리에서 뵀다. 테이블에 라디콘이 올려져있길래 어 여기 콜키지 안 되는데? 근데 라디콘을? 싶어서 이거 라디콘이네요? 라고 혼잣말 아닌 혼잣말 했다가 명함 득템.

바 빅라이츠는 인스타 계정도 비공개고 예약도 지인이 아니면 지인을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예약 방식을 갖춘 내추럴 와인 전문 바다.

그냥 소문만 듣고 있었는데 명함도 받은 기념, 토요일에 낮술 하러 친구 한 명 데리고 예약 방문했다.​

​대광이라는 뜻은 Big Lights...
매주 토요일 이렇게 뷔페식으로 음식을 차려놓고 내추럴 와인을 글라스로 판매하는데 그 리스트가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것들도 포함 되어있으니 잔술로 마실 수 있는 것은 큰 메리트 같다.

​그 외 와인 리스트도 100가지 정도로 보이는게 전형적인 잘 갖춰놓은 와인바...

​이 날 6잔만 한정으로 판매하신다는 도미닉 벨뤼아흐 르푸. 빅라이츠에만 존재한다는 그 와인...3만 얼마의 잔술 가격이 부담된다기 보단 그 희소성에 정신이 팔려 그냥 두 잔 주문.

특별한 포도로 특별하게 만든 와인.. 고소한 골드메달애플주스 같은 향이 잔 안에 가득 고여있고 입에 머금으면 살짝 밍밍한 듯하면서 목구멍에 비벼보면 크리미한 질감이 난다. 썩은 포도 고인 물 갖고 뭐 이리 거창하게 써야하나 싶지만 아무튼 좋더라고여...

​일찍 간터라, 식사 테이블이 하나둘씩 채워지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바질 페스토에 버무린 링귀네를 먹고 아 여기 요리 참 제대로라는 인상을 받았다.

겉면이 빡빡하게 짭짤한 페스토에 말라붙을까말까 하다가 종국엔 촉촉하게 맛 볼 수 있는 고소한 바질을 품에 안은 맛난 링귀네.

​장작에 구운 치킨도 있는데 치킨은 내 스타일 아니었다. 오버쿡의 느낌을 받기도 했었다.

​양고기를 다져넣은 완자나 장작구이한 낙지나 하나같이 맛이 좋았는데, 소스를 사용하는 방식이 요리 하루 이틀 짬으로는 커버 불가능한 신의 영역.

​샐러드나 그린빈 등의 채소류 역시 신선한게 입맛을 돋구는 맛.

​이 쯤 되어 페낭도 한 잔 주문하고...
코스타딜라 1280이라는 와인인데 페낭답게 잔잔하다. 큰 임팩트는 못 받았다.

​가운데 보이는 감자가 바로 퀸즈랜드 스타일로 만든 감자 스칼로프인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여러번 가져다 먹었다.

파삭한 얇은 튀김옷을 이빨로 관통시키면 본연의 단맛이 돌도록 튀겨진 감자 덩어리가 보드랍고 달큰하게 씹힌다.

​밀란 네스타렉의 벨도 한 잔.
전형적인 내추럴 화이트의 불투명하고 논필터스러운. 향이 맴도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마치 여러 물감이 섞여 탁해진 물감 팔레트를 구경하는 듯한 기분이었다.

​감자 스칼로프와 바질페스토 링귀니가 너무 맛있어서 자꾸 가져다 먹게 되는...

​밀란 네스타렉의 나흐.
청량한 적포도를 압착해서 바로 먹는 듯한 신선함이 아주 매력적이었다. 조만간 저녁에 방문할텐데 이 와인은 바틀로 꼭 시킬 것 같다.

​낮술의 좋은 점은 해가 밝으니 마셔도 마셔도 취하지 않는다는 것.

그나저나 나는 빅라이츠가 약간 지하에 있는 프라이빗한 바 정도로 예상했는데 한남동 골목에 대놓고 위치한 점과 생각보다 더 카페스러운 인테리어에 살짝 놀랐다.

​마지막 접시는 양고기 코프타와 감자로..
양고기 코프타와 요거트 소스는 정말이지 센스있는 맛이랄까 양냄새는 최소한으로 발산하면서 푹 익은 다진 고기의 고슬고슬함이 꽉꽉 뭉쳐있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시큼함과 적당한 리치함의 요거트소스와 아주 잘 맞았다.

​이건 내가 사장님께 선물로 드린 skerk의 말바시아. 영국에서 직구한 와인인데 한 번 마셔보고 완전히 뿅 가버려서 몇 병 바로 더 구매했다. 관세 폭탄..

선물로 드린건데 바로 뽕따해서 나눠주신 사장님..

너무 향긋하고 맛져서 또 주문한 나흐로 이날의 낮술 마무리. 차주에 다시 빅라이츠에 저녁에 방문 예정인데 그 때의 후기를 쓸 생각에 다시금 즐거워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