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서울대입구] 존엄한 닭을 파는 곳.. 호형숯불닭갈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닭갈비에 대한 추억은 두 가지로 나뉜다.

어릴 적 다니던 교회에서 임원을 주로 맡았었는데,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수련회 등등) 주로 가던 회식 장소는 고기뷔페와 1인분에 오천원 가량 하는 싸구려 닭갈비집이었다.

새하얀 양배추가 가득 들어있는 접시를 보며 저 안의 고기양은 얼마나 많을까싶었고, 먹다보면 역시 양이 부족하여 라면이나 우동 등으로 배를 채워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두 번째 일화는 초등학생 때인가 중학생 때인가 아버지가 나와 쌍둥이에게 숯불 닭갈비를 먹였었는데 그 때 그 곳 상호가 아마 오라이 닭갈비일 것이다.

너무 맛있어서 인당 삼인분을 먹었다.
그 때가 처음으로 숯불 닭갈비라는 존재와 조우한 시간이었고, 가족과 안 친한 나에게도 그 때의 식사자리는 꽤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이제는 혼자서 삼인분을 먹진 못 하지만... 서울대입구에 정말정말 맛있는 숯불 닭갈비 집을 발견하여 소소하게 공유글을 적으려고 한다.​

​아주 착한 가격입니다. 2인 기준 한 번에 3인분 정도 주문하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고, 소금구이도 따로 파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소금구이 사진은 없다.

소금구이를 주문하면 닭 목 근처 부위를 오돌뼈와 함께 주는데,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또 그럴싸한 묘미가 있으니 취향에 맞게...​

청하는 사랑입니다. 청 주 조 아

​무쌈과 깻잎나물, 콩나물국 등이 밑반찬으로 간소하게 차려진다. 불필요한 반찬 없이 하나하나 알차다.

​존엄한 닭의 자태...

직원분이 숯불 위에 하나하나 올려주시는데 이미 초벌이 되어 나와서 굳이 뒤적뒤적거릴 수고를 덜어준다. 알마초 숯불구이가 되어 적당히 투명한 속살을 보이는 닭고기를 보고 기분이 좋아지지 않을 사람은 없다.

​마성의 양념소스.

은근히 매운데 혀에 딱딱 감기는 정도의 단맛을 보유하고 있어서 마치 옛날통닭집에서 소금구이를 시키면 나오는 매운 소스를 연상시킨다.

닭갈비만 먹지말고 이 소스에 꼭 찍어 드시라는게 직원분의 조언이었다.

​소스에 반쯤 담군 닭갈비살을 새큼한 무에 싸서 한 입 먹으니 무가 시원하게 탁 터지면서 간이 잘 배어든 닭갈비살이 미끄러지듯 뭉텅뭉텅 보드랍게 씹힌다.

존나 맛있다ㅠㅠ

​버섯도 중간에 구워주고...
나머지 고기도 올려서 먹어본다.
깔끔하게 잘려진 단면과 그 사이에 축축할 정도로 부드러운 닭고기가 보이는게 너무 예쁘다. 정말 예쁘다.

숯불 위에 살짝 눌어붙은 닭껍질을 살살 떼어 먹으니 바삭하고 아주 좋았다.

​닭목도 올려주시는데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는 작은 뼈 사이에 꽉꽉 차있는 살점을 앞니로 세밀하게 뜯어먹으면 고소하고 맛있더라.

​2인분 해치우고 마지막 1인분을 올려서 먹었다.
먹는 내내 탄성을 지르면서 여긴 정말 맛있다, 유명하지도 않고 회사에서 가깝고 너무 자주 오고 싶다고 선배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담이지만 제 블로그에 등장하는 선배들은 두세명 정도 되는 분들로 각각 다른 분들입니다.

​계란찜도 주문했는데 약간 늦게 나왔다.
주방에 예의바르게 재촉을 넣어보니 이 집에서 제일 늦게 되는 메뉴가 겨란찜이라는 답변이 불쾌하지 않게 되돌아왔다.

슴슴하고 포슬한게 액상계란 안 쓰고 달걀을 직접 풀어 끓이는 것 같더라. 다만 내가 이렇게 삼삼한 계란찜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젓갈 팍팍 들어간 익은 달걀물을 먹고 싶었는데ㅠㅠ

참고로 여긴 묵밥도 맛있다 ㅎ.ㅎ

배 빵빵해져서 집에 도착하니 하늘이가 내 베개를 차지하고 있었구요. 우리 댕댕이도 다들 구경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