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서울대입구] 더 이상 할 말도 없는 맨 프롬 오키나와(Man from Okinawa)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진짜 할 말도 없다 이젠 너무 많이 가서..

각잡고 블로그 포스팅 할만한 곳도 이젠 나에게 못 되고 그냥 자잘자잘한 사진들만 모아서 맨프롬오키나와가 어떤 곳인지 소개나 한 번 다시 해보려고 한다. 블로그 유입도 잘 될 것 같고 걍 뭐.. 체고 단골 손님으로써의 호의..

사장님이랑 동네오빠 동네동생 사이 하고 싶지만 택시비만 3만원 나오는 거리라 그건 못할 것 같다.

​지금은 금어기라 고등어가 없지만, 여기 사장님이 고등어빠라 시메사바를 자주 하신다.

이 사진은 상태보니 시메한지 며칠 안 된 고등어였던듯..

딱히 여느 유우명한 사시미집보다 특출나거나 그런건 당연히 아니지만, 시메사바만 단품으로 먹기에 접근성 제일 용이한 곳이라 그거 보고 내가 자주 찾아오는 것 같다.

​나으 사랑 한라산. 6월부로는 한라산을 2명당 1병으로 제한한다고 하신다.

나같은 취객이 많아서 그런가 싶었는데 얘기 나눠보니 이번에 잔뜩 들여온 전통주 홍보 프로모션 같음.

근데 진짜 전통주 괜찮은거 많아여

​여기는 사이드가 매력적인 편인데... 대부분 너무 많이 먹어 이젠 아무 감흥도 없지만 그래도 여기 쯔꾸네는 맛있다. 한창 약 먹느라 입맛 뒤졌을 떄도 여기서 쯔꾸네 먹고 입맛 살려옴. 닭 연골을 다져넣어 씹는 맛이 좋고, 콩이 녹아있는 칠리소스의 감칠맛이 참 좋다.

​가끔 야근하다가 맨프롬오키나와 가츠산도에 오리온 탭비어 한 잔 때리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면 퇴근 하고 찾아옵니다.

식부관 빵 안쪽에 으깬 감자를 바른게 참 좋다. 가끔 고기가 부담스러울 땐 빵만 떼어먹는다.

​도미와 시메한 니싱(청어)인가..

한 때 날씨가 안 좋아 어종이 다양하지 못했던 시기가 있었다.

​와인 가져가서 뽕따 해서 사장님들 한 잔 드리는 손님의 삶이란.

​"대게 좋아해요?"
"아뇨 누가 발라주면 먹져"

"그럼 먹고 싶게 해줄게요"

대게 손질해서 서비스로 주신 스윗한 형일씨.. 이날 발주 잘 못 넣어 대게를 받아왔다고..

​나는 못 먹는 치즈 서비스....

갈 때 마다 뭐 하나씩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올해 2분기 신메뉴는 고등어로 만든 감바스.

올리브오일에 절여진 고등어살과 푹 익은 야채가 너무 좋당.

​형일씨가 선물로  주신 와인! 아르헨티나 말벡이었는데 형일씨 취향 같다고 생각했다. 와인샵 추천 받아 사셨다지만... 감사히 잘 마셨어요ㅎ

​아드벡 너무 맛있고요... 여기서는 주로 아드벡이랑 글렌모렌지만 먹는다.

커티삭은 여기서 첫 도전 했는데 정말 싸구려 위스키맛이었음.

​우니플레이트 한달에 4번은 먹는다. 원래는 다양한 조합으로 우니 | 단새우 + 아보카도 + 김이 나왔는데 이제는 이 담음새로 정착하신 듯. 우니 원산지는 그 때 그 때 다른데 최근 캘리포니아 우니 들어왔을 때 프리미엄이라 그런지 참 맛이 좋았다.

요즘은 가게에서 스시도 도전하고 있는데 꽤 괜찮다. 엥간한 라이트-미들급 정도는 되는 것 같은데 7피스에 2만원 후반이니 가격도 좋고 초 쓰는 것도 어그로 잘 끄는게 내 스타일이라 스시 되는 날이면 가끔씩 주문하곤 한다.

​고등어 감바스 먹은 이후로는 가지가 너무 좋아서 주문 할 때마다 사장님 가지 많이요 많이 많이!!! 기름에 절은 가지 먹는 재미가 Sol Sol

​친한 선배가 외국에서 사온 쉬라 들고 와서 노나 마신 날. 뒤에 보이는 접시 위의 물체는 빵만 띠어먹어서 남은 등까쓰... (from 가츠산도)

​이날은 줄전갱이랑 단새우 등등으로 스시 주문했는데 단새우 세개 올려준거 실화냐.. 간표마끼도 주셔서 먹었는데 담에는 박고지초밥만 시켜먹을테다 박고지마끼가 대존맛탱

​한 모금 마시고 친구랑 띠용한 맛의 전통 소주. 누룩향 강하게 나면서 보드랍다.

​시메한 청어 너무 맛있는거 아닐까. 기름 꽉 낀 청어 위에 와사비 살짝 쪽파 조금 얹어 간장 발라 먹으면 세상 행복해진다.

​겨울철에는 이렇게 굴도 오토시로 나오는데 지금 시즌에는 하몽과 트러플 오일을 얹은 오렌지가 오토시로 나오고 있다.

​마요네즈 왕창 넣고 만든 감자사라다 ㅋㅋ 여기 감자샐러드 맛집임.... 달고 뭉글뭉글하고 부드러운 감자 으깸에 단단한 베이컨 조각들과 실파가 짠맛과 화한 맛을 가미하니 맛이 없을 수 없고.. 박고지는 다들 좋아하던데 나는 너무 달아서 그닥.

감자샐러드는 나 여기 작년에 혼자 첨 왔을 때도 먹었었다.

갠적으로 갓김치에 이거 먹으면 걍 천국감. 

​사시미도 이렇게 이쁘게 말아준다. 으마으마하고 으리으리한 사시미는 아니지만 나름 알차다. 

올해 초반에 비해 많이 구성이 좋아졌다.

​이거 언제 서비스 받은거지 올봄인가..

​내가 혼자 들고갔던 루이지 에이나우디 바롤로 2000. 

이거 마시려고 에어레이터까지 들고 갔다가 그대로 가게에 기증..ㅋㅋ

이 가게에서 에어레이터를 쓸 일이 뭐가 있겠냐만..

​이 모노폴로 말하자면 물량도 별로 없고 진짜 맛있고 (비싸고) 좋은 와인이지.

에이나우디 바롤로와 같이 마셨다.

​위 두 와인 가져간 날 사장님이 특별히 그 날만 준비해준 사바보우즈시.

여기 사바보우즈시 너무 내취향이구여... 아주 훌륭하단 말은 않겠지만, 사바보우즈시만 파는 곳이 서울에 많지 않으니 늘 아쉽기만 하다.

​보따르가와 아보카도의 조합. 근데 이 때 공수해온 보따르가가 영 그닥이었다. 입에 감기는 맛이 없는 어란이라니. 

​맨프롬오키나와에서 술 마시다보면 가끔 이렇게 케이크도 얻어먹고 하는데...

저번에 어떤 단골 분께 와인도 한잔 받았는데 너무 취해서 못 먹었다.

​가끔 술 많이 먹으면.. 올리브와 하몽이 땡기기도 하고.

​요즘은 고등어 금어기라 못 먹는 시메사바. 이제 7월부터는 이 곳에서 다시 시메사바를 먹을 수 있을 것이다. 

​형일씨(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네기도로 마끼.

한국사람들 네기도로 안 먹는다고 같이 슬퍼해따.....

​아직 스시 시작하기 전 서비스로 받은 대빵 큰 우니스시.

​스시 개시하기 전에 서비스로 많이도 받아 먹었다.. 매번 정말정말 감사해요.

​파헤치기 전의 고등어 감바스의 영롱한 자태.

갠적으로 식으면 고등어향이 더 올라와서 맛있는 것 같기도 하다.

가끔 올리브오일에 간이 전반적으로 안 들어오는 점이 안타깝.

​식부관 식빵 구워서 이즈니 버터.. 이즈니 맞나? 아무튼 버터 올려서 받아먹으면 참 좋죠.

광어 지느러미만 골라서 아부리해서 시오로 주신 사장님께 사랑과 감사를 바치며 이 포스팅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