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늘 반가운 국제도시, 도쿄

[도쿄 니혼바시] 텐동 맛집 카네코한노스케, 명실상부 완벽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름만 엄청나게 들어봤지 정작 못 가봤던 니혼바시 카네코한노스케를 드디어 올 겨울 방문할 수 있었다. 께이!!!!

저녁 7시쯤 도착했는데 사람이 엄청나게 많음... 가게도 작은 다찌석으로 구성되어있어서 회전률도 별로다. 1시간을 고스란히 서서 기다림..ㅎㅎ

​요렇게 아담한 공간으로 1,2층 나뉘어져있는 것 같다. 나는 1층에 착석했다. 메뉴는 어떻게 골랐더라? 기억안나는데 대충 텐동이랑 나마비루 주문했고, 텐동은 한 그릇에 천엔정도 한다.

​비주얼... 이런 텐동이라면 2만원을 주고라도 먹을 듯.

오징어를 야들야들하게 만들어 깍둑 썬 다음 함께 튀긴 오징어튀김, 꽈리고추튀김, 계란튀김(동공지진), 김튀김, 왕새우튀김, 장어튀김이 올라와있다. 가장 충격적인 것들은 계란튀김, 김튀김 그리고 장어튀김이 되시겠다. 장어는 저 뒷쪽에 길게 통째로 들어있음.

​튀김이 아주 노릇노릇하다. 황금색에 가까운 수준.. 사진으로만 봐도 바삭함이 느껴짐 ㅠㅠ

​섬세히 반숙으로 살짝 튀겨진 계란을 조금 찢어보면 노른자가 고슬고슬한 밥알 위로 흐른다. 천국...

맛을 보니, 쯔유소스가 상상했던 것만큼 짜지 않고 은근 담백했다. 한국의 흔한 돈부리집에서 먹는 것보다 더 삼삼함. 나는 매우 짠 쯔유를 뿌려먹는 타입이라 좀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맛있다라고 느낀 텐동이었다. 적당한 간의 쯔유와 잘 튀겨진 튀김에서 떨어져나온 튀김가루.. 그리고 쌀밥.

튀김도 하나같이 심하게 짠 것보다는 일본치고 적절히 간이 되어있었다. 왕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등도 질이 매우매우 훌륭했지만, 예상외로 김 튀김이 임팩트 있었다. 바삭한 김에 달라붙은 쯔유소스와 밥을 한숟갈 떠서 먹으면 김이 파삭파삭한 좋은 식감을 낸다. 장어튀김은 바닷장어에 소금간을 살짝하여 튀겼는데, 장어내음이 독하진 않은 편이었고 살이 포실포실하니 담백했다.

​1시간의 인고 끝에 마시는 시원한 생맥주! 강추!

​양이 참 많았지만 결국 싹싹 비움.

다 먹으면 콩의 띄워진 보리차?숭늉?도 한 그릇 주신다. 몰랐는데 스텝 한 분이 한국인시더라. 나보고 한국인이냐고 한국어로 말 걸어주셔서 정말 반가웠던 ㅎㅎ 다들 엄청 친절하시고, 텐동도 훌륭했고, 이번 도쿄여행에서는 뭐 하나 빠진 것 없이 맛집만 선별하여 다닌 것 같아서 포스팅할 식당들이 많아서 매우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