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상암] 라이트급 오마카세 스시 키노이.. 싸다고 칭찬을 해야할지 아쉽다고 해야할지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상암에 떠오르는(?) 핫플 스시야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좀 알아봤다.

디너 오마카세 3.5만원에 콜키지 프리라... 사실 이 말을 들었을때 우와, 가고싶다라기보단 너무 싼데? 괜찮을까? 이 생각이 앞섰다. 돈 좀 더 주더라도 더 좋은 퀄리티를 먹고 싶은게 바로 내가 원하는 인생이라...

그래도 궁금하긴하니 디너로 평일 밤 8시에 방문했다. 런치는 너무 싸서 먹고 싶지도 않았음.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분명히 다찌로 3명 오후 8시 예약했는데, 다찌석에 자리가 나지 않았던 것. 결국 우리는 10분 정도 기다렸고 자리를 안내해주길래 들어가봤더니...

​? 테이블석을 주는 것임. 

나는 곧바로 우린 다찌석으로 예약했는데 왜 테이블석이냐고 물어봤고, 성함이 기억나지 않는 셰프님이 다찌석으로 옮겨주시겠다고 답변을 주셨다. 나는 다찌석에 앉기 전까지는 스시를 받지 않겠다고 함. 테이블에서 스시 오마카세 먹을거면 왜 먹어... 그냥 집 가지..

​우선 기다리는대로 간단히 오토시를 내어주셨는데, 오이와 미역, 멸치로 만든 차가운 전채. 시큼하고 차갑고. 그런 맛이다.

​다찌석이 비질 않자 죽부터 내어주셨다.

근데.. 이렇게 될거면 예약시간 전타임 손님들에겐 미리 식사시간 안내를 하시든가 해야하는게 아닌가. 내 생각에 일본에서 온 것 같은 손님 일행이 몇시간동안 앉아 술을 마신게 원인같은데. 이런식으로 손님 관리 못해서 예약타임 못 맞추는건 심각한 문제가 아닐지 생각이 든다. 아 갑자기 빡치네...ㅋㅋ

​전복 내장이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는 죽. 맛이 좋아 금세 먹었다.

그리고 우린 이렇게 40분을 기다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앉을 수 있었던 내 예약석...

사과 인사와 함께 오마카세를 시작하게 될 줄이야.

​따뜻한 장국. 서빙하시는분이 일본인으로 추정되는 여성분이셨는데 블로그 후기 보니까 어떤 미친 상폐남 한남새끼가 주제도 모르고 서버분 얼평 해놨더라. 아.. 늙었으면 재기해.. 주변에 보면 나름 술이나 미식 즐긴다고 주장하는 30~40대 아저씨들이 꼭 미녀 어쩌고 여자 품평 못 잃으시죠.  미녀라는 단어부터 아재 쉰내가 진동하는게..

정말 이렇게 나노 단위로 여자 평가하는 한남들 때문에 나도 열심히 걔네 얼평하려고 노력 중임 나도 니네 골반핏 승모근핏 어깨핏 시아버지복근 이런거 다 평가할 수 있다고

​광어 스시의 시작. 사시미는 안 나오는게 좀 이상했지만 오마카세라는게 정해진 코스가 아니니.

샤리가 굉장히 신맛이 강하고 단맛은 아예 없는 편이다. 최근 들어 나는 단짠을 좋아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지.

​그 다음은 도미. 광어와 같이 매우 부드럽게 숙성이 되어있다.

미리 간장을 발라서 주시는데 난 짜게 먹으니까 간장 한 번 더 발라서 ㅎㅎ

​단새우.

살짝 비릿한 새우향이 올라오는게 나에겐 매력적이다. 쫀쫀하면서도 단맛이 물씬 풍기는 생새우가 딱 2개 올려진게 밸런스도 괜찮고 

​소금 간을 한 전복 스시.

신맛이 강한 샤리와 정직하고 담백한 느낌의 찐 전복이 어째 좀 안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샤리가 심심하면 네타를 세게 해야 좋은데

​학꽁치.

역시 상당히 부드럽다. 시작부분의 스시는 대체로 큰 특색을 못 느꼈던 것 같다.

​유자를 올린 이까

단단쫀쫀하며 이빨이 박히는 식감하며 입안에 넣는 순간 풍부하게 퍼지는 유자향이 매력적이다.

​절인 시소잎을 올린 전갱이

고소한 맛에 시소를 절여서 그런지 부담스러운 향이 줄어 먹기에 수월했다.

​다들 스시키노이에서 맛있다고 찬양하는 삼치구이

갈은 무와 보들보들하게 구운 삼치는 맛있지만.. 전반적으로 코스가 지나치게 담백하게 빠진 편이라 좀 심심하단 느낌을 살짝씩 받아오던 차

​달콤한 타래소스를 올려 불질한 관자

드디어! 스시키노이의 오마카세에서 단맛이란 존재를 마주치다.

​아부리한 엔가와

재료의 특성상 당연히 기름진편이지만 엔가와치고는 또 담백한ㅋㅋ 담백탈트오네

​스시키노이의 시그니쳐 메뉴 중 하나인 바지락 스시

생강 조금과 와사비 많이. 바지락 특유의 식감이 주 특징인 것 같다. 굳이 맛을 따질게 없는 바지락은................ 그냥 뭐 재밌네요 하하호호.

​청어.

간만에 맛나고 입에 샥 녹아내리는 좋은 청어를 먹었네. 입 안에 마지막으로 감도는 꽉 찬 청어살의 약간 리치한 느낌.

​스시 키노이는 등 푸른 생선을 잘 다룬다고 느낀게 이 고등어.

아주 좋다. 식감이 단단하고 잡내는 다 빠져서.. 시큼한 샤리와 고소하고 풍부하게 손질한 네타의 조화가 마음에 들어

​다음은 장어.

그냥 솜사탕 수준으로 녹아내리는 입자 고운 포슬포슬한 식감에 달콤짭짤한 느낌이 강하다. 네타가 큼직한 편이라 먹을 때의 만족도가 크고, 샤리와 가장 조화로웠던 스시.

​우메보시를 올린 영양부추 초밥

그냥 부추 맛이여 깔끔하기보단 너무 시큼해서 마지막으로 먹기엔 좀 힘들단 생각.

​교꾸.

완벽한 카스테라를 흉내내고 싶으셨던 것 같다. 아무리 교꾸가 카스테라 같다고 하지만 정말 카스테라같던건 못 먹어봤는데 이건 걍 빵임 빵

​앵콜 스시로는 젤 좋아하는 단새우를 청해 먹고..

아까미가 있다면 아까미를 먹겠지만 스시 키노이에 참치란 없다.

​늦은 자리 안내의 사죄의 의미로 주신 이까.

​이렇게 스시는 마무리 되었고, 왠지 어릴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듯한 맛을 가진 녹차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앵콜 스시를 포함하여 총 16가지 정도의 스시를 먹을 수 있었다. 주로 20개 정도 먹다가 이렇게 먹으니 왠지 허~한

​의외로 일본 본토의 맛을 정확히 느낄 수 있었던 말차. 계속 먹고 또 먹고.. 따땃하고 구수한게 몸 덥히기 제격이다.

총평을 해보자면.. 뭐.. 콜키지도 무료고.. 가격도 착하고 다 좋은데..

자리 안내가 늦은 점은 사실 업장측에서도 가끔은 예측 못할 일이 생기기 마련이니 굳이 그것까지 평에 포함시키고 싶진 않다.

하지만 그 부분을 제하고도 아쉬운 점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셰프님 두분의 실력이 크게 떨어지는 것 같지 않은데 왜 굳이 3.5만원 디너를 하고 계시는지? 디너 5만원 정도로 높여서 네타 업그레이드해서 시작하셔도 입소문 잘 날 것 같은데 아쉽다. 더군다나 콜키지가 프리라 와인 모임에도 제격이니 가격을 굳이 3만원대로 고수하는 점이 너무 아쉽다. 참치가 없으니 사실 스시 먹는 맛 안 나는  것도 사실이고..

내부 분위기도 쾌적하고 친절하시며, 오마카세의 흐름 역시 괜찮았는데 나중에 가격 업그레이드 하신다면 찾아갈 의사 있음. 샴페인 한 병 들고 ㅋㅋ 그런데 지금 이 상태로 고여있게 된다면 두 번은 안 갈 것 같다. 하이엔드 스시 먹는 것도 아니고 돈 아껴서 뭐 좋을 일 있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