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느 여름날의 대만 여행

[서울<->대만] 캐세이퍼시픽(Cathay pacific) 탑승 및 기내식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5월 중순에 다녀온 대만 여행 후기를 이제 시작해보려고 한다. 꽤 적지 않은 스팟을 돌아다닌 관계로 포스트 갯수의 압박이 시작되지만 성실성실열매 먹고 글 써야지.

사실 제주도 여행을 2박3일로 가려고 했는데, 5월에 갈 여행을 4월이 되어서야 항공편을 구입할 수 있는 직딩들이라 제주도를 비싼 값 주고 날아가느니 근처 아시아를 ​찍고 오자는 의견이 나와서 급하게 타이베이행 항공권을 구입했다.
케세이퍼시픽 항공으로 대략 30만원 초반에 왕복 항공권 예매 완료하고 한 달 정도 기다린 뒤 떠난 여행!

이제 마일리지 모으고 다녀야겠다(또륵) 핀에어랑도 마일리지 공유되는 아시아 마일즈 멤버쉽인데 난 비싼 돈 주고 프라하 갔다온 마일리지를 적립 안 하고 날려버림 ㅠㅠ

​연차쓰고 댕겨오는 짧은 여행인만큼, 한국 출발시간을 아침으로 잡아서 인천 공항에서 아침을 먹었다.
탑승동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 주문한 볶음밥인데 예상외로 기름지고 불향에 파기름 냄새 향긋하고 맛나더라. 간도 딱 맞고. 모스버거 가려다가 게이트에서 가까운 여기로 왔는데 앞으로도 외항사 탑승시 이쪽으로 올 것 같다.

​우리는 출발시간 기준 48시간 전에 열리는 웹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운데 줄 맨 앞자리로 좌석지정을 마쳤다(개이득)
몇몇 항공사는 셀프 체크인을 해도 앞 좌석은 추가 차지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렇게 무료면 무조건 일찍 체크인해서 좌석 선점하는 것이 좋다.

​한 줄에 9개의 시트로 이루어진 작지 않은 비행기. 연착 없이 딱 앉고 보니 완전 널널하다. 마음껏 다리를 펴도 문제가 없으니 3시간 동안 편하게 온 듯..

​이륙 30분 후 기내식이 배부된다.
총 2가지 메뉴를 고를 수 있는데, 주로 Asian meal과 Western meal로 구성되니 알아서 고르면 된다
사진은 친구가 고른 닭고기볶음과 밥인데 급식 비주얼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오믈렛과 소세지를 주문했다.
대강 식사 구색은 맞춰서 메인요리와 빵, 잼과 버터, 과일과 요거트를 주는데 나는 요거트는 안 먹어서 그냥 냅둠.

​감자는 수분이 다 빠져서 퍽퍽하지만 뭐 고소한 맛과 감자 맛에 대충 먹긴했다.

​소세지는 술집에서 안주로 주는 소세지맛.. 너무 싸구려도 아니고 너무 고급도 아니고 그냥저냥, 따땃하니 먹을만 하다.

​오믈렛은 적당히 간이 되어있고 적당히 촉촉한데, 열이 가해져 쪼그라든 익힌 방울토마토 한 알이 곱게 올려져있다. 파슬리의 초록빛과 계란의 노란빛의 익숙한 조화.

​번도 하나 줘서 먹어봤는데 음 혼또니 퍽퍽
아무래도 그냥 먹는 것은 아닌 것 같고 뭔가 같이 먹을만한 존재를 찾아야했다 ㅠㅠ

​​​딸기잼과 버터를 주는데, 버터가 무려 덴마크산 루어팍 버터다. 사실 난 버터에 노관심이라 몰랐는데 다른 커뮤에 사진 올렸다가 누가 말해줘서 안 ㅎㅎ..
개취로 빵에 버터나 잼 발라먹는거 안 좋아해서 이것들도 고스란히 봉인~ 좋은 버터라는데 집에 가져가서 아빠 줄 걸 아쉽다.

​​그냥 스크램블에그를 빵에 얹어 먹었다. 본격 호텔 조식 체험하는 기분. 스크램블이나 빵이나 단독으로 먹으면 별로 안 땡기는데 둘이 함께 먹으니 그나마 미약한 시너지가 있었던 것 같기도..​

수박 사과 등등도 나오는데 수박 때깔의 상태가....? 매우 의심스러워서 손도 안댐ㅋㅋㅋ 아니 수박이 시든 주황색이야

​달콤한 오렌지 주스를 마시며 어느덧 타이페이에 도착했다.
이 뒤로는 따로 포스팅하고 기내식 후기 적는 마당에 귀국길 기내식도 마저 쓰는 것으로.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는 길에는 창가자리쪽 맨 앞 자리로 얼리체크인을 했다.

​이번에는 이탈리안 파스타와(아마도 토마토베이스와 펜네) 제육볶음중에서 고를 수 있었는데 대만음식에 존나 학을 뗀 상태였던 나는 망설임 없이 제육을 선택했다.
돌아오는 비행기에는 외항사인만큼 한국인 승무원이 없던 것 같다. 상냥하신 대만인 승무원 언니가 서비스를 도와주셨다.

​제육볶음맛은 의외로 로컬이랑 비슷. 다만 고기양이 좀 적어서 아쉽더라. 역시 기내식은 한식을 선택하는게 가장 베스트고 입맛에 맞는다. 약고추장도 작은 튜브형으로 제공해줬더라면 좋았을텐데..

​돌아오는 기내식 수박은 색깔이 정상적이었지만 그냥 안 먹음. 차라리 샐러드를 줬더라면 했다.

​남은 국물로 밥도 야무지게 비벼서 먹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국물이라기보단 빨간 고기기름에 가까워서.. 느끼했지만 그럭저럭 먹었다. 3일동안 대만냄새에 시달렸는데 뭔들

​싸구려 아닌 좋은 펑리수도 하나 줘서 착륙 전에 먹어봄.

​저녁 비행이라 실내는 어둡다. 이 앞으로는 비지니스 클래스라 조용.. 비행 중에는 커튼으로 칸막이를 쳐놓는다. 나도 마일리지 모아서 비즈니스 타고 다녀야지

타오위안에서 털어온 기념품들인데 다 먹을거..
아무튼 앞자리 앉으면 이렇게 짐도 놓고 좋다.

1달 전에 부랴부랴 예매했음에도 불구하고 33만원 정도로 꽤 큰 비행기에 편하게 앉아서 기내식도 받아먹고 아침출발 밤도착 일정이었으니 매우 만족스러웠다.
앞으로 동아시아 여행은 캐세이퍼시픽과 쭉 함께 해도 괜찮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