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잠실] 도쿄등심에서 한우 먹은 날 :: 전형적인 SNS 광고형 스타일의 맛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친구 한 명이 어디서 도쿄등심 후기를 보고 가자고 하길래 돈을 물 쓰듯하는 나는 쉽게 오케이를 하고... 한우를 잘 사먹지는 않는데다가 이렇게 다양한 장르를 건드리는 식당은 가지 않는데 간만에 생각없이 다녀오게되었다.

간단 후기는.. 이게.. 좋은지 아닌지.. 애매한 것이.. 맛집이라 추천은 하기 좀 그런데... 영 별로인 것도 아니라.. 일단 고고

잠실역 앞의 롯데캐슬 상가 2층에 위치해있다. 다소 어두운 분위기라 이번 포스팅은 화질구지에 흔들림작렬 사진의 향연... 총 4명이서 방문했고, 인당 53000원인가 하는 스페셜코스 A를 주문함.

​연어 카나페. 딱 봐도 누구 코에 붙이란 거?
4인분을 주문했는데ㅋㅋㅋㅋ 다행히 난 카나페에 흥미는 없다. 연어 사시미 퀄리티는 쏘쏘.. 진짜 양이 없어서 고깃집 밑반찬만 못하다.

​흔하디 흔한 참치회무침. 이걸 메뉴 구성에 정식으로 포함시키다니 어지간히 돈 벌고 싶었나보다..

​음료도 구성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콜라로 주문함

​크림감자고로케. 으깬 감자맛은 거의 안나고 크림비율이 좀 높고 많이 달고 느끼하다. 입맛 당기는 에피타이저 용도는 일단 확실히 아닌데 뭘 위해 만든 메뉴일까? 혀가 녹는 느끼함이지만 그래도 튀김옷은 확실하더라.

​메인이 등장한다.
한우 1+의 살치살, 새우살(?), 알등심, 마늘, 양상추, 가지, 토마토, 올리브, 단호박, 양파 그리고 임실치즈

​등심 부위. 마블링 좋고 때깔 좋다. 고기질로는 시비털고 싶지 않음. 여기 블로그 후기 올리면 도쿄등심 직원들이 댓글 달아주시던데 마구 칭찬하는 글이 아니라 죄송함니다

​4인 방문시 레드와인을 한 병 준다길래 청했더니 직원분이 당황한 얼굴로 매니저와 상의 후 가져다주었다. 영업방침 공유가 서로 잘 안 되는 듯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식사 하는 내내 감사했다.

​스위트 와인이 아니라 한시름 놓음.. 적당히 드라이하고 탄닌이 강한 레드와인. 까쇼와 멀롯이 섞인듯? 기억이 안남. 브리딩할 시간도 없이 대충 홀짝홀짝 마셨다. 고기에 먹기엔 무난..

​크림우동인데 그냥 크림파스타 소스에 우동사리 넣은 맛.. 우동 한 줄씩 들어올려 깨작깨작거리다 말음

​이제부터 최악의 조명 아래 최악의 사진들이 이어진다. 음식사진만은 고퀄로 찍자는 포부가 도쿄등심의 끔찍한 조명아래 산산조각남 ㅜ 적어도 테이블 위에 조명 한 줄기는 있어야할 것 아니오..
아무튼 흔들렸지만 연어초밥 8점과 날초밥 8점이 나온다. 연어초밥은 그냥 먹고 날초밥은 살치살 구워서 올려 먹으면 됨. 초밥 맛있다 헤헤

​살치살. 구워서 밥 위에 올려 먹었더니 더할나위 없이 맛있는 한우초밥! 양이 얼마 안되어 아쉽긴 하다. 저 탁한 색감과 부족한 노출과 흔들린 사진은 내 마음을 아프게 해. ISO를 3000까지 올려도 해결이 안 되더라 ^^..

​새우살인지 토시살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일단 굽굽. 서버분이 다 구워주셔서 편하긴 하다. 올리브랑 가지를 구워먹으니 그 맛이 일품. 올리브 가지 덕후 스텔라

​콩팥기름을 두른 팬은 금세 뜨거워지기 때문에 고기도 빨리 익는다. 육질이 참 부드럽고 향과 맛이 고소하다. 원뿔 등급에 걸맞게 지방질이 꽤 많은 편.

​먹고 있으니까 곧이어 알등심도 구워주신다. 내가 젤 좋아하는 부위가 등심이라 기대기대 ㅋㅋ 꽃등심은 못 되어도 한우 등심인게 어디?

​미듐레어로 자른 다음 취향에 맞게 익혀먹기. 고기양 역시 적은 편이라 몇 점 안 먹었지만 기름이 많아 굳이 많이 안 먹어도 꽤 양은 찬다. 어차피 아무래도 아무래도 한우를 배터지게 먹을 레스토랑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임실치즈도 구워서. 난 안 먹음 치즈 극혐 햠오팟잠야;

​얼추 메인까지 달렸더니 배는 꽤 찼다. 된장찌개와 밥이 나올 차례, 우리는 4천원을 추가하여 깍두기 볶음밥 2개..

​이거 한 그릇이 사실 2인분이다. 우리는 4명이니 당연히 4인분 먹어야하는거 아닌가요(어리둥절) 왜 때문에 직원오빠 당황하죠?

그렇다. 직원들이 말하길 깍두기볶음밥 4인분을 동시에 조리해본 적은 처음이라고 하더라. 왜지? 다들 2인분 갖고 배가 차나? ㅎㅎㅎ 아무튼 그래서 좀 태우셨다.. 하하 그래도 뭐 무난. 간은 좀 싱겁지만.
앞으로 차차 4인분 볶음밥 볶는 스킬도 늘어나겠지 뭐..

전체적인 느낌은 딱 전형적인 페북에서 광고하는 맛집 느낌. 왜 그 '여자들 입맛' 운운하며 연어에 크림치즈에 예쁜 덮밥에 화려한 플레이팅 강조하며 서울여행이나 서울맛집 같은 페이지들이 돈 받고 광고하는ㅋㅋㅋ
그딴 쓰레기 음식점들 절대 갈 마음 없지만 여긴 다른 메뉴는 다 성에 안 차도 고기가 맛있어서. 질도 좋고 서비스도 좋다. 와인까지 한 병 주고.
문제는 절대 정식 메뉴가 될 수도 없고 어디서 돈 주고 사먹기 싫은 음식들을 사이드로 내미는 것. 그래서 가격이 좀 비싸기 느껴지는 듯. 고기로 승부하는게 아니라 원가 대비 마진 잘 떨어지는 것들로 손님들 배를 부르게 해서 좀..

그리고 술집이면 술집으로 밀든가 고기집이면 고기집이로 밀든가. 그것도 아니면 인테리어를 막 고급지게 하든가. 이도저도 아닌 느낌을 받았다.

이래저래 아쉬우면서도 막 별로인 곳은 아니고.. 그리하여 포스팅까지 하게 됨.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