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서초/교대] 길벗버거에서 simple is the best를 체험하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에는 신사동이나 광화문 일대로 길버트 버거 앤 프라이즈라는 가게가 몇 군데 있다. 몰랐는데 회사 근처에도 이 길버트버거앤프라이즈가 있다는 사실. 하지만 이름이 다르다. 서초동 "길벗버거"라는 명칭으로 지도에 등록이 되어있다. 다음지도에 검색하면 바로 나옴ㅋ

사실 회사 근처에서 수제버거를 먹고 싶다면 서래마을 브루클린 조인트를 가도 되지만 거기 햄버거는 맛이 좀 무식하달까.. 질리는 감이 없지 않아있고 사람이 드글드글해서 그 웨이팅을 감수하고 먹을 맛도 아니거니와 점심 시간에 시간도 없으니까 발길을 끊게 되었다.

아마도 이 곳이 본점이란 말을 여기저기서 들은 것 같음. 두꺼운 수제버거를 먹을 생각에 설레는 마음과 주인의 무분별한 월급탕진으로 인해 죽어가는 지갑을 들고 평일 점심에 혼자 버스타고 방문해본 후기를 적어본다. 

​매장은 꽤 작고 아담한 편. 초여름이라 통창을 다 열어놓고 운영을 하고 있었다. 테라스 바로 앞 실내 좌석에 자리를 하고 우선 제로콜라부터 주문해서 갈증을 달랬다. 역시 콜라는 캔으로 먹는 것보단 얼음잔에 따라서 빨대로 빨아먹어야 이도 안 시리고(ㅠㅠ)..... 

​mr.president 버거를 주문하고 감자튀김을 더했다. 햄버거 단품에 감자튀김 1/2+음료를 더한게 세트인데, 5천원을 추가하면 된다. 이렇게 해서 총 17000원 정도 했었나? 싼 가격은 절대절대 아니지만 뭐.. 맛있다니 먹어야지. 패티 중량을 업그레이드해서 가격이 좀 더 쎄졌던 것 같다.

글쓴이는 무차별적인 치즈포비아이기 때문에 단호하게 치즈는 제외했다. 원래는 체다치즈가 들어가는 것 같다. 

​감튀가 청순해.. '_`....  포송포송하니 깨끗하게 잘 튀겨졌다만은 함께 나온 케첩의 산미가 지나치게 강해서 식초에 찍어먹는 급. 그렇다고 케쳡을 빼자니 감자튀김 간이 부족해서 심심하고 이래저래 딜레마였다. 

​깨가 가득 붙은 번, 200g의 미듐웰던 패티, 생양파, 수제피클, 토마토, 로메인으로 구성된 미스터 프레지던트 버거. 정말 사람들이 상상하는 햄버거의 기본 재료로만 구성해놓은 버거다. 그래서 포스팅 제목을 simple is the best라고 적음. 

아니 근데 빵 위에 깨는 왜 다들 뿌리는거지. 먹다보면 깨맛은 1도 안 나는데 보기 좋으라고 뿌리는건가 ㅎㅎ 

웰던이 아닌 미디움웰던으로 구워진 패티라 붉은 빛이 남아있다. 패티는 육즘과 기름이 뒤섞여 상당히 촉촉한 상태. 우선 모든 재료를 함께 먹어본 소감을 말해보자면 조화가 상당히 잘 되어있다. 그 중 단연 빛나는 것은 생양파. 맵고 아린 맛이 싹 빠져서 아삭하고 시원하고 쌉싸름한 양파향으로 기름짐을 잘 잡아준다. 토마토는 존재감 그닥 없고.. 로메인은 싱싱. 피클 맛 자기주장 엄청나서 빼고 먹음.

총 평은 세련되고 귀여운 맛이다. 미국식 햄버거 패티의 특징인 grease는 적당히 있는 편이었지만 뭔가 2% 아쉽다. 이는 아마 내가 치즈를 굳이 빼고 먹어서 그럴 수도 있다. 간이 살짝 심심한 편이라 짜게 먹는 스텔라 맘이 팍 상해부러쓰~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아닐까. 햄버거 맛의 조화는 알맞았고 기본적인 재료를 싱싱하게 관리하여 맛 자체에 대한 평점은 후하게 주고 싶지만 17500원이라니. 사실 그 돈이라면 볼트82에서 수제버거 먹음.. 그리고 거기 퀄리티랑 여기 퀄리티를 비교하기엔 좀.. 동네 스시집이랑 스시효를 비교하는 급이라... 이래저래 가격이 아쉽다. 그래도 회사 주변이니 분기별로 한두번씩 방문은 할 듯. 

앞으로 포스팅할 수제버거 맛집이 몇 군데 있긴한데, 이태원 레프트코스트 포스팅이 가장 기대된다. 진짜 맛있게 먹은 곳이라.. 하지만 카메라를 못 들고 가서 사진을 못 찍었으니 조만간 다시 방문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