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알못의 와인리뷰

[Sparkling] 세구라 비우다스 에레다드 브륏, 바틀디자인만으로도 소장 가치 충분하다(Seguea Viudas Reserva Heredad Brut NV)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몇 달 전 지인의 SNS에서 보고 그 길로 바로 3병 구입한 까바가 있다.

프레시넷 그룹 소속 와이너리인 세구라 비우다스의 리제르바 에레다드 브륏이 그 와인인데, 금속으로 치장한 스커트 같은 간지나는 바틀 디자인만 바라보고 맛은 상관없다는 식으로 사러 달려갔던 기억이 난다. 

할인가로 5만원 대에서 유통되는 듯.

​​심미적 미학과 미식 인생을 살고자하는 사람에게 너무나도 매력적인 바틀.

왕좌의 게임에 나올법한  묵직하고 거친 금속 디자인이 세밀하고 아름답다.

한 모금 머금어보니 자연 그대로의 꽃꿀과 high한(그리고 I'm high) 산미로 시작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터프하고 역시 샴페인스러운데 (당연히 법으로 정해져 있는 제조 방식을 따르니) 나름대로의 complexities가 섬세하게 차곡차곡 쌓여져 있다.

그래도 밀도 자체는 무심한 편.

레몬향기와 함께 깔끔하게 잘 빠진 스파클링은 간만이라 반가웠지만.. 뭔가 진부하다. 사실 그냥 요즘 마시는 샴페인이나 까바들이 다 그렇다. 차라리 스푸만테나 젝트, 또는 신대륙 스파클링이 더 산뜻한 것 같기도 하고. 

날이 갈수록 새로운 향과 맛이 절실하다. 조합된 맛의 문제가 아니라 근본적인 향의 개체에 대한..

함께 한 음식.

사워도우를 잘라내어 팬에 살짝 토스트 한 뒤, 올림피아 프로비전의 돼지고기 리예뜨와 이탈리아 파슬리, 올리브오일을 뿌리고 라드에 볶아낸 감자와 양파를 곁들였다.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안주 플레이트 중 최고 반열에 드는 맛이 아닐까 하는..

라드는 처음 써보는데 야채와 볶으니 그냥 미친 맛이 나온다. 세상에

Brut한 스파클링에는 허니콤보도 더 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편.

식어빠지고 풀이 죽은 튀김옷의 차가운 허니콤보와 와인을 먹어본 자 일류다.

입에서 샘솟는 버블과 말라비틀어진 듯한 당도, 침을 삼키게 하는 산도의 와인 한 모금에 달콤하고 짭짤한 닭날개 한 조각의 완벽한 하모니에 중독되어 매달 그 천국같은 맛을 찾아오는 여행객이 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