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staurant reviews

[별내] 장어의 꿈 : 민물 장어 꽤 괜찮게 파는 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포스팅이 될 듯하다.

엄마아들 군대에서 나와서 가족끼리 별내면에 민물장어 맛있는 집 있다고.. 일요일에 슬렁슬렁 카메라만 들고 나왔는데 예상외로 맛있고 추천할만해서 짧은 포스팅으로 이 곳을 조금이라도 알려서 공익(?)에 도움이 되고자 쓰는 글. 이럴줄 알았으면 사진 좀 성의 있게 찍을걸ㅋㅋㅋㅋㅋㅋ

위치가 위치인만큼 자차로 이동하는게 편하고, 큰 식당 건물을 통째로 쓰는 전형적인 "한적한 도로변에 위치한 가족식사용 식당"이다. 인기가 매우 많아서 일부러 일요일 오후 두세시쯤 갔는데도 거의 꽉 차 있었던.

​입구에서 장어를 킬로그램 단위로 사와서 상차림비 4천원 정도를 내고 구워먹는 형식이다.

4인 가족 기준 64,200원어치의 장어를 구입했다.

​상차림비용이 아깝지 않은게, 반찬이 되게 잘나온다. 널찍한 상 양편으로 세팅을 2번 해주는 인심도 좋고.

반찬은 전부 옆의 반찬코너에서 마음껏 가져올 수 있다. 

​배추김치가 세팅되고....

​명이나물까지 큼직하면서 실하다. 명이는 수급이 잘 안되는 나물이라 가격이 비싸서 추가 금액을 받는게 대부분인데 장어의 꿈에서는 명이나물도 계속 가져다 먹을 수 있는게 큰 메리트. 요즘 뭐 사실 이런거 다 중국산이라 가격문제로 추가금 받는것도 말도 안된다. 하남돼지집 이런데서 싸구려 명이 쓰면서 몇천원씩 받는거 노이해 ㅎㅎ

​민물장어에 필수인 생강도 듬뿍

​장어뼈를 넣어 만든 맛이 나는 미역국. 기름지고 고소하면서 미역향 가득한게 서비스로 나올 수준은 아닌 것 같다. 따로 단품 메뉴로 판매해도 내가 사먹을텐데... 

​아까 사온 장어 중 절반을 불판 위에 올린다.

불판이 아주 깨끗하고 넓어서 지금껏 가본 고깃집 불판 통틀어 와따여

​생마늘도 귀퉁이에 좀 올리고

​불이 강해서 금세 익어가는 장어

​윤기가 흐르면서 통통해보이는게 먹음직스럽다. 

​명이나물 위에 장어 한 점, 소금 조금, 생강 조금 올려서 한 입에 싸먹으니 질깃하고 향긋한 명이 속으로 느껴지는 통통하고 진한 장어, 톡 쏘는 생강까지 가격이 저렴해서 기대는 하지 않았던 존맛기운이 느껴지는거

​장어가 원체 기름이 많아서 사이다도 한 병 시켰다. 친구랑 오면 쏘맥~ 가족이랑은 사이다. 

​처음에는 양이 적으려나? 싶었는데 완전 기우였음

차고 넘치는 장어에 가족들 모두 좀 버거워하고... 끝없이 먹을 수 있는 명이나물과 민물 장어란 대단한 축복일세. 장어 전용 소스를 진득하게 발라서 먹어도 장난아니다. 명이나물에 먹다가 질리면 소스 찍어먹고 무한 반복하면 됨.

​장어탕이 먹고 싶어서 장어도 다 안 먹었는데 우겨서 주문.

새 쌀밥도 한 그릇 시켜서 위에 장어탕을 부어 장어죽처럼 먹어보니 추어탕과 비슷한 맛이 난다. 밥과 먹기엔 살짝 싱거웠지만 원래 추어탕 좋아하는 본인이라 맛있게 냠냠


갠적으로 재방문 의사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 좀 한다하는 장어집에서 이렇게 먹으면 15만원은 나올 것 같은데, 절반값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고급스러움은 없지만 깔끔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라 부담없이 가족모임을 하기에 좋을 장소. 

오기 전 미리 검색해보면서 바이럴 마케팅의 희생자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 사람들도 진짜 맛있어서 리뷰 쓴건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