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하이, 휴식, 미식, 달콤함

[용캉루/타이캉루] Cafe Del Volcan에서 따뜻한 플랫화이트를 마시고 찻집 놀러가서 차 사오기(feat. 릴리안 에그타르트, 농심 김치라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소소한 상하이 커피투어. 사실 커피를 먹자기보단 여행계획이 없었고 시간도 떼울겸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괜찮은 장소에서 먹으면 좋겠다! 싶어서.. 해외 매거진에서 찾은 또 하나의 카페, Cafe Del Volcan.용캉루에 위치해있다.

플랫화이트로 매니아들의 마음을 휩쓸었다고 하던데 라떼를 즐기지 않는 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해서 같다. 유제품의 느끼함을 안 좋아하는 내가 어떤 라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그건 정말 고소하게 맛이 좋은 라떼일 것이다.

​사장님 한분이서 가게를 맡고 계신듯. 카운터의 풍채가 좋다.

​좋게 말하면 아늑하고 아담하고,

현실적으로 보면 좁아 터졌다. 이 작은 다락방 같은 공간에 작은 테이블 2개, 벤치 의자 1개. 나처럼 이른 오전 가서 한잔 마실게 아니면 테이크아웃이 효율적일수도?

​한화로 4-5천원쯤 하던 플랫화이트.오직 따뜻한 커피로만 가능하다. 

플랫화이트는 호주, 뉴질랜드에서 유명한 커피인데, 라떼와는 달리 우유거품이 굉장히 평평하고 얇게 들어가기 때문에 좀 더 에스프레소샷의 진한맛을 느낄 수 있어서 오히려 내겐 라떼보다 낫다.

​작은 생강과 시나몬 쿠키도 하나 주시는데 넘나 커피에 제격인것..

직접 반죽하신걸 떼어서 구우신건지 구입하신건진 모르겠지만 이렇게 귀여운 서비스 참 좋다.

​찻잔을 입에 가져가 예쁘게 하트모양이 그려진 거품을 한 모금 마시면서 속에 감춰진 음료를 동시에 맛 보았다.

아주 고소하고 쌉싸름하며, 우유향이 비리거나 느끼하지 않고 산뜻하면서도 라이트한 느낌이라 뜨거움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럽지 않았다.

​그래도 나는 차가운 아메리카노가 없이 카페에 있을 순 없단 말이지.

추가적으로 아메리카노 아이스로 한 잔 주문해서 같이 마셨다. 산미가 살짝 튀는 향이 인상깊었다. 샷이 좀 리치한 느낌이라 얼음을 더 받아서 넣어먹은..

​4박5일 동안 비는 계속 내리고.

오전마다 이렇게 카페든 어디에서 비내리는 도시를 바라보았던 기억.

​오래 앉아있기도 지루하고 작은 가게 특성상 자리를 빨리 비워주는게 낫지 않을까싶어 테이크아웃 잔에 얼음을 채워서 남은 아메리카노를 붓고 들고 나갔다.

​그리고 온 타이캉루.

왜 왔냐면 너무 갈 곳이없어서.. 한국인들 자주 가는데 아무데나 들리자 싶어서..

형형색색의 우산이 좁고 깊은 타이캉루 골목을 가득 메우고 있어서 카메라 들고 걷기가 어려워 발 들이자마자 바로 빠져나왔다.

우산을 피해 ​대로변으로 도망가던차 발견한 티 하우스에서 너무 예쁜 깡통에 홍찻잎을 넣어 팔고 있길래 시선 강탈당함

이런 티하우스는 타이캉루에 참 많아 보였는데 어딜 가도 비슷비슷해 보였다.

​복숭아향, 라벤더향, 꽤나 다양한 향을 맡을 수 있었는데 회사에 조공이나 할까 싶어서 이렇게 1박스 구입. 

캔 하나당 5천원돈이라 부담은 없었는데 정작 사와서 내 방에 썩혀두고 있다 ㅠ 주변에 마땅한 차 덕후가 없으니.

​어디선가 사온 릴리안에그타르트 박스와 홍차 박스.

점심 먹고 호텔로 낮잠자러 돌아와서 오전 반나절의 전리품들(?) 살펴보기

​릴리안 에그타르트는 생각보다 크기가 컸다.

대충 6개 담아왔는데 열어보자마자..오.. 이거 다 못먹겠네 싶었던.

​페스츄리처럼 구워낸 스타일로 달콤한 바닐라빈의 향기가 방 안을 가득 채웠다.

보드랍고 달콤하고 리치한 버터향이 죽이는 맛인데.. 뭐 난 파리바게트 에그타르트도 사실 맛있어서..

굳이 상해 와서 먹어야할 음식이라는 생각은 안 들었다. 크기가 커서 부담스럽기도 하고. 아무튼 포르투갈이라도 가야겠네. 내가 진짜 맛있다고 느끼는 에그타르느는 지구상 어디에 있을지?

​상해 마트에서 농심 라면이 보여서 사왔는데 포크 없을까봐 플라스틱 포크도 같이 사왔다.

늘 여행지에서 아이라이너를 젓가락 삼은 기억 밖에 없어서 이번엔 철저히 준비했다.

​중국어로 써져있어서 뭔 라면인지 몰랐는데 김치라면이었다 ㅋㅋ

​천원 남짓한 가격에 포크까지 들어있내.. 자국민이 호구내.. 시바...

포크 왜 사온지 1도 모르겠읍니다.

​건데기도 전래 실하내... 농심 중국꺼냥..

근데 너무 맛있어서 불평 버렸다. 국물이 완벽하게 진한 김치라면 맛.

한국에서는 이상한 맹탕 김치라면만 팔아놓고.. 그래서 나 맨날 오모리김치찌개면만 먹는데..

그들은 이미 중국에서 완벽한 김치 라면을 구현해놓았던 것이다.


아무튼 이것저것 맛있게 먹고 그대로 딥슬립해서 오후 늦게 일어났다.

혼자 여행가면 할게 너무 없는게 탈이야 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