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하이, 휴식, 미식, 달콤함

[신천지] 상해에서 단 한 끼만 먹을 수 있다면 나는 크리스탈 제이드에서 마파두부를 먹을 것이다(Crystal Jade)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볶음밥, 밥에 뭐 비벼 먹는거 이런거 좋아해요.

상해에 오기 전까지 마파두부에 환상이 있었다. 급식 시절 먹던 그 케챱에 물을 탄 듯한 두부볶음 말고, 진짜 중국에서 먹는 사천요리 이런거. 

여행 2일차 신천지에서 맥주마시면서 아 어디서 밥을 먹어야하나 궁리를 좀 했었다. 블로그 뒤져보니 심플리타이 유명하던데 방콕에서 온지 한달만에 상해에서 또 태국음식은 안땡기고, 갑자기 생각난게 마파두부였다.

그런다 마파두부를 파는 곳이 신천지에서는 크리스탈 제이드 밖에 없더라(인터넷 정보로)

문제는 다들 크리스탈 제이드가 별로라고 하던 말을 내가 기억하고 있었다는 것. 그래도 마파두부를 먹겠다는 일념으로 꿋꿋히 찾아갔다. 지금 돌이켜보면 정말 잘한 일이다. 악평에 휘둘려 가지 않았더라면 내가 느낀 그 마파두부는 지금 내 기억 속에 없겠지..

​여느 식당이 그러하듯 역시 큰 쇼핑몰에 위치하고 있는 크리스탈 제이드. 독한 벨기에 맥주 2병에 만취해서 머리가 울리는걸 참고 거까지 또 걸어갔다..

안 통하는 외국어로 손짓 발짓 해가며 자리 안내를 받았는데 메뉴판 사진이 없네.

가격대가 좀 있긴 하다. 그래도 여행지에서 돈 계산하면서 밥 먹긴 싫으니까 쿨하게 시켜야지. 한국처럼 요리 하나당 2-3만원까지 가는건 아닌데 싼 가격은 아님. 근데 소문처럼 비싼 느낌은 없다.

​드디어 내가 기다리던 마파두부의 등장이다.

사실 중국 향신료 폭탄 맞을까봐 예민보스 입장으로써 걱정을 좀 했지만 다행이도 큰 거부감 없이 냄새를 맡을 수 있었고.. 오히려 맛있는 냄새가 진동하는게 밥도 나오기 전에 입맛이 당기더라

​다진 돼지고기와 실파가 듬뿍 들어가 있는 마파두부

사진보니까 비행기 표 또 끊고 싶내 와우내...

​한 입 먹어봤더니 시큼한 산미가 감돌면서 매콤하고 진한 양념 맛이 거칠지 않게 느껴진다. 두부는 부드럽고 고소하게 으깨지고, 포슬포슬하게 볶아진 돼지고기도 존맛에 한 몫 톡톡히 한다. 중국요리 짬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만큼 아는게 없어서 어 이건 두반장맛 어 이건 무슨맛 짚을 수는 없지만, 한국인 입맛과 맞으면서도 입에 착착 받는 그런 맛.

​마파두부는 밥에 비벼먹어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주문한 새우볶음밥.

고슬고슬 볶음밥만 따로 먹어도 간간하고 센 불에 화르륵 볶은 기름과 대륙의 맛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마파두부랑 비비기도 전에 다 먹을까봐 이성의 끈을 다시 묶어놓았다.

​마파두부를 듬뿍 떠서 밥 위에 올리고

​쓱싹 비벼먹으니.. 맛있어서 울고 싶었고 이 맛을 나눌 사람이 없어서 슬펐고 한국에서는 이런 맛 못 볼 것을 알기에 또 울고 싶었다.

존맛 볶음밥이랑 존맛 마파두부를 비볐으니 그냥 뭐.. 끝난거지.. 입이 살짝 얼얼해져오는 홍고추의 향이 소스 한가득 퍼져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짭짤한 맛과의 조화가 튀지 않아 두부와 고기의 맛이 또 죽지 않았다. 거기에 탱글한 새우와 함께 볶아진 쌀밥.. 고개 박고 마구마구 먹었다 취한 상태로 골 깨질 것 같은데 ㅋㅋ

​군만두도 3피스 시켜봤는데..

​한 입 베어무니 뜨거운 육즙이 전방 2m까지 발사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다 ㅋㅋ

쥬시한 돼지고기소가 들어있는 내부도 마음에 들었지만 다소 두꺼운 만두피임에도 불구하고 바삭하게 지져내서 밀가루 잡내 없이 즐길 수 있었다는 점도 꽤 마음에 들었다. 군만두는 합격

​물 안줘서 사먹은 페리에ㅠㅠ 뒤에 보이는 마파두부의 잔해

만두 1개는 남기고 클리어~!

원래 배가 터질 때까지는 먹지 말자라는 주의지만 크리스탈제이드의 마파두부 앞에서는 주체를 하지 못했다. 마파두부에 밥 비벼먹는거 진짜 너무너무 맛있쟈나 못 참겠쟈나..


크리스탈 제이드에 대한 악평은 필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서 여러 메뉴를 시도했고 만족을 못 했으니 비추천 장소 리스트에 올라와있었겠지만, 확실히 그들 중 마파두부를 맛 본 사람은 극히 드물었다. 나는 크리스탈 제이드에서 마파두부를 먹을 수 있었다는 점이 정말 기쁘고 또 여러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음식이라고 생각하기에, 이 글을 보는 사람이 있다면 상해에서 이 음식은 꼭 먹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신천지 크리스탈제이드 주소 : Xintiandi, XinTianDi, Huangpu Qu, 중국 200000

신천지 크리스탈제이드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1시(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