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루한 일상

[일상] 지루한 스텔라가 올해 여름을 아름답게 보낼 수 있었던 방법(부제 : 음식 근황 방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9월 마지막 주, 가을이 오는 소리가 들린다.

그 덕분에 뒤늦게 기억하는 나의 한여름의 음식 시식 생활... 그냥 내다버리긴 아까우니 블로그에 자투리 사진들만 모아서 내가 여름을 어떻게 견뎠는지 독을 품은 마음으로 적어보는 것...ㅋㅋ 별거 없는데 2016년도 지나가면 소중하니까.

​종각 스시하루가 괜찮다고 해서 직장인 건강검진 받은 뒤 혼자 찾아갔는데 연어 두께가..

저거 연어초밥 옆면임. 윗면 아님... 근데 초밥은 그냥저냥. 한 접시 3천원이라는데 나라면 돈 더 투자해서 갓덴스시간다.

​하지만 계란초밥은 예술이었지. 저 촉촉한 윗면과 부들부들해보이는 두꺼운 두께. 세개 3천원 가격도 착하죠

​의외로 스시하루에서 제일 맛난게 도미. 나머지는 그냥.. 근처에 갈 일 있다면 가봐도 될텐데 맛집이라고 하긴 애매하다.

​노원주민의 자랑거리는 바로 노원 돈부리의 연어뱃살덮밥이 아닐까? 근데 갑자기 중간에 주방장이 일본으로 공부하러 잠깐 다녀와서 연어류가 안된다는 시기가 있었다. 친구 데려왔는데 허탕침 ㅎ

​그래서 성신여대 토라돈부린지 지랄돈부린지 와봤더니 상태가 개판.

돈은 돈대로 받고 연어는 절반은 훈제연어로 때우고? 별 시발... 이딴 마인드로 장사하면 1년 안으로 망합니다. 훈제연어를 사케동에 얹어주는 곳은 인생에서 처음이라 난생 처음으로 얼굴 모르는 가게 사장에게 마음 속으로 쌍욕하고 나옴. 

​이모가 베트남에서 사온 인스턴트 쌀국수를 요리했더니 맛은 대단했다. 진한 국물에 보드라운 쌀국수면. 고수는 살짝 거들뿐.

​이 밑반찬은 무엇을 위한 것일까.

​그렇다. 감자탕을 위한 반찬이라네.

미아사거리 두리맛 감자탕 맛이 좋다길래 굳이 찾아갔는데 맛 좋다. 동네 맛집 정도? 국물이 진하고 시래기 듬뿍이라..

​난 감자탕 등뼈고기는 별로. 그냥 느끼해서 잘 안 먹는다. 주로 포슬포슬 푹 익은 감자와 진한 국물을 떠먹는 편.

​그리고 볶음밥에 눈독을 들이고 찾아가는게 대부분이지. 남친은 뼈때문에 먹는거라 내 몫까지 잘 먹어준다. 

​노원구 배달 곱창집 중 한 곳인 24시 새마을 곱창.

양이 가격에 비해 적다는 평이 많은데 트루. 하지만 맛있으면 돈 써야지 어쩌나..ㅜㅜ 다른 곱창집 모두 시도했고 클리어했지만 이 곳이 가장 곱창이 기름지고 고소하고 야들야들한게 딱 맥주 안주로 좋잖아. 간도 좋아서 넙적당면을 싱겁지 않게 먹을 수 있다. 

근데 최근에 시켰을 때는 좀 많이 짰음. 날마다 음식의 퀄리티가 좋든 나쁘든 살짝 달라지는 느낌. 배달은 빠른 편

​여의도에 반차쓰고 친구 만나러 갔을 때 생각나서 들려본 앨리스파이.

결과는 최악. 설탕범벅의 타르트, 에끌레어.. 쓰잘데기 없이 달기만 달지 재료 본연의 맛이나 조화로움은 개나 준 사실에 크게 실망하고 왔다. 엘리스파이 3년전에는 인상깊게 먹었었는데. 어쩌다 이렇게 3류 베이커리가 된건지...

당근케이크는 촉촉하고 괜찮다. 

​신촌에 새로 생긴 아토규카츠.

비주얼은 좀 남달라서 기대했는데 역시 일본 본토 못 따라가지요. 소금이라도 따로 주지 싱거워서 혼났네.

​쌀밥에 규카츠 올려먹기. 아. 소스만 찍지 말고 소금도 찍자고요 좀..ㅠㅠ

​하이네켄 스타디움에서 놀다가 2시간만에 GG치고 간 곳은 친구 부모님이 하시는 구리의 한 실내 포차.

닭똥집이 아삭하고 쫄깃하고 짭쪼름하고 예술이지예

메밀 전병도 이래 잘 부쳐져서 나오고... 양념장 찍어서 먹으면 쫑쫑 썰린 익은 김치와 갖은 다진 야채, 간 고기등등이 묵직하게 씹힌다.

​술에는 오뎅탕. 이날 많이 안 마셨는데 친구 중 한명이 자꾸 먹자고 고집해서 ㅗ

​여기서는 두부김치로 마무리. 배불러서 남겼는데 아쉬워 죽겠다. 고기도 푸짐하고 저 볶은김치 짱맛이었는데ㅠ

​노원 웁스떡볶이라는 곳인데 역시 엽떡의 아류... 근데 맛은 엽떡보다 나은게 함정. 그나저나 치즈가 진짜 진해서 그냥 엽떡처럼 걷어내고 먹으면 될 줄 알았는데 국물 곳곳에 치즈향이 잔뜩 배어있다. 난 못먹을듯.. 치즈매니아님들만 드세요.

​어무니가 해주신 전복삼계탕. 아마 이 날 복날이라.

​야근하고 퇴근하는길 눈에 밟혀 들어간 곳은 바르다 김선생.

철판제육덮밥과 갈비만두 시켜서 냠냠하는데 여기 철판제육 꽤 맛있다. 간이 쎄고 엄청 배불러서 그게 단점?

​갈비만두는 역시 마포만두인데 바르다 김선생의 갈비만두도 나쁘진 않음.

​응답하라 1994인가에 나왔다는 그 카페를 저와 라이언도 가봤는데요.

비엔나 커피가 내가 기대한 그 담백한 크림이 아니라 일반적인 달콤한 휘핑크림이라 대실망.

와인에 커피 한 잔 시켜서 조금 죽치다 나왔다. 

​그 카페의 장점은 이런 소품들이 꽤 포토제닉하다는 것. 이름이 뭐였을까. 종로 무슨 카페..

​내가 즉석에서 보내준 사진들을 보고 있는 남치니

​위에서 말한 노원돈부리에서 연어 대신 먹은 장어새우덮밥. 맛 좋은데 생강은 좀!! 생강 짤 시름!

​요즘 영혼을 갈아넣고 인생을 배팅하고 있는 오버워치

금요일 퇴근하고 집에 와서 늦은 저녁부터 술 몇병 까고 플레이하면 그리 행복할 수가.

사진은 와인 부으면서 겜하다가 까무룩 혼절하고 다음날 오후 눈을 떠서 강제 종료된 오버워치 화면을 보는 내 자신.

​가끔 일본카레가 엄청 땡길때가 있는데 그때는 사당 코코이찌방야에서.

알새우카레에 시금치를 추가하고 야채고로케도. 꿀맛이다. 너무 맛있다 진짜. 

​라이언이 가고싶다고해서 찾아간 숙대 연어집. 연어 이런데서 돈 주고 먹으면 아깝다 매우. 

연어가 얼마나 싸구려 음식인데 이걸 인기 좋다고 비싼 돈 받고 팔아묵는 ㅠㅠ

​하지만 콘치즈( A.K.A 콘버터)는 언제나 옳으신 부분. 혼자 싹쓸이합니다. 

​집에서 만들어먹은 새우크림 로제 파스타.

후쿠오카에서 사온 새우크림소스 드디어 써먹었는데 새우비린내가 좀 강해서 비추천..

​코스트코에서 업어온 세병인데 이날 한번에 다 마셔버려서 기억도 없고 리뷰도 못 쓰네.

달달한 모스카토 토스티와 향긋하고 드라이한 브뤼, 프랑스산 블렌딩 레드와인. 

​개칼퇴하면 노원역 롯백에서 삼진어묵을 살 수 있다 이거야.

​이때는 새벽 5시. 사무실에서 혼자 중국집 배달을 시켜먹다.. 배달금액 맞추려고 꾸역꾸역 군만두도ㅋㅋ

금요일 퇴근하고 근처 피씨방에서 오버워치 좀 하다가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30분까지 대기탔다. 우리쪽도 아니고 타겟쪽 시스템 배포한다고 나는 덩달아 대기.. 쟤네 릴리즈 끝나면 연동 테스트 해봐야한다고 ^^..

​방배역 명물1 댓짱돈까스

생선까스 제발 먹어주세요 제발.. 제발...... 급식까스 아니라니깐

​춘천까지 itx타고 가서 닭갈비만 먹고 돌아왔다.

제일닭갈비인가? 쏘쏘. 우동사리 극혐 우동사리 개별로 우동사리 비추천

​여의도 바스버거 맛있다. 치즈는 빼서 비주얼 구리지만 짭짤한 머스터드 소스가 신의 한수랄까. 촉촉하게 찢어지는 번도 그렇고 이래저래 좋다. 가격도 좋고. 

근데 줄서야하는데 줄 안내를 안함 직원들이;; 그냥 눈치보면서 다 먹어가는 테이블 옆에 서성이다 먹어야함 이게 모야 완전 중국 스타일. 민트콜라 먹을 떄는 숨쉬면 안된다 민트냄새가 온 몸을 채우는 기분이니까

​요즘 점점 지겨워지는 맴스터치 싸이버거,.. 이유는 몰까. 소스 좀 바꿨으면 좋겠다. 뭔 버거마다 소스가 다 똑같애

​내가 제일로 사랑하는 코코이찌방야의 토마토아스파라거스 오믈렛. 믿고 드세요.

​해방촌 보니스피자펍에서 지친 심신을 다스리고..... 여기 피자맛있는데 처음 먹었을 때처럼 충격적인 맛은 이제 아니다.

​역시 편하게 먹는 피자가 제일이지. 대학로 몬스터피자에서 냄저친구와 페퍼로니 그리고 블루문 한 병씩 까고 집에 가기.

​숙대입구 구복만두 명성 듣고 찾아갔는데 소롱포 괜츈함. 무난함. 잡내 안 남.

​전분 깔고 구운 만두도 뭐... 맛있는데 찾아가서 먹을 존맛집은 아니고 나는 집가는 길에 있으니 종종 내려서 먹고 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정도? 만두덕후는 자주 가도 좋을 것 같은 곳.

​이젠 생간과 천엽만 보고도 어느 곱창집 간과 천엽인지 맞출 수 있어

​바로 내가 애정하는 사당 부추곱창이지. 재작년에 처음 맛보고 그 뒤로 몇번을 찾아간거냐며.. 이쯤되면 내 몇 안되는 단골 가게 중 하나.

진짜 기름지고 곱 많고 최고자낭 ㅠㅠ 기름 싫으면 딴집가세요 기름진 곱창 싫으면 찾아가도 욕함


올해 상반기 셀카는 한장으로 마무리 한다. 화장 빡세게 한날이 많지 않아서.. 립스틱은 70개 섀도우는 100개가 넘어가는데 팔기도 싫고 8ㅅ8; 샤넬 가을 신상도 사고싶은데 사도 안 바를 것 같다.

아무튼 올해 여름의 기록은 여기서 마무리. 세달 정도 가을의 기억을 모으고 그때 다시 포스팅을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