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시가 최고인 오사카

[아라시야마] 필름으로 담아낸 대나무숲(펜탁스 미슈퍼, 스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필름 위로 ​빛이 강렬하게 커튼처럼 붉은 빛으로 스며든 아라시야마의 시작​

장난감처럼 색감이 변하는 아독스 컬러 임플로전 필름으로 역 주변을 찍었다​

​반년만에 다시 밟은 땅, 새로워진 해의 새로워진 계절

곳곳에 들어찬 관광객들​ 덕분에 나도 덩달아 신이 났다. 

모두가 찾는 이 장소에서 나도 함께 그들과 어우러져 교토에 있을 수 있다는 점

​역 앞을 가로지르는 얕은 강, 휴식하는 주민들과 관광객 그리고 미처 피지 못한 벚꽃

​어두운 역 안에서 빛을 담아내도록 시도하다

​바닷빛과 하늘빛을 동시에 머금은 유리구슬을 손에 쥐면 신비롭고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았다.

​주말을 맞아 아라시야마에 놀러온 일본인들이 고맙게도 내 필름 속에 멈춰주었다.

다들 어딜 그렇게 바라보는 건지, 뷰파인더 속에서는 잡아낼 수 없는.

​흙이 타박타박 날리는 길을 걸으며 대나무 아래 있었다. 햇빛이 조각조각 들어오는 모양새에 손을 뻗어 잡으려고 했다. 어느덧 고요한 기차길에 잠시 멈추게 되었고, 필름이 바뀌었다.

​대숲 깊숙히 들어갈 수록 주변 공기는 차분히 가라앉았으며, 일렁이는 바람에도 푸르른 대나무는 미동을 하지 않았다.

발치를 내려다보니 다시, 햇빛이 조그마한 이파리들과 함께 있었다.

​숲의 끝에 다다른 뒤 조금 더 걸어보았다.

외지인과는 전혀 관련이 없어보이는 조그맣고 사랑스러운 거주단지에서.

​사람이 왔다는 소식에 얼른 뛰어나와 자신을 쓰다듬으라고 하던 한 길고양이. 그리고 그 녀석의 통통한 앞발

​카메라 앞에 위풍당당하던 살집 두툼한 시바견의 귀여움에 쓰러지고 맘

미슐앤 장어덮밥을 위해 부지런히 걸었다. 형형색색의 예쁜 기모노를 입고 머리에 흰 꽃을 꽂은 여자와 그 남자친구 뒤를 걸어가며.​

​푸른 땅거미가 완연하게 내려온 그 곳에서, 우리는 여러 관광품을 파는 작은 가게들과 등을 문앞에 걸어놓고 손님을 맞는 료칸을 지나 강을 건너 다시 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안녕, 아라시야마

내년에 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