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겨운 미식도시, 후쿠오카

[오호리공원/후쿠오카공항] 안녕, 사흘동안의 후쿠오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일의 여정이 끝나고 마지막 날이었던 토요일 오후, 우선 캐리어를 끌고 오호리역으로 간다.
나는 내 자신도 의외일 정도로 공원이 취향이다. 어릴 적 낯선 동네만 가면 그 곳의 공원을 꼭 찾아갔었다. 우거진 나무와 잘 정돈된 산책로가 그냥 그때부터 좋았는갑다.
​간만에 후지 X70으로 스냅스냅~ 칠공이는 사랑이여

​텐진에서 오호리역까지 걸어갔던 것으로 기억한다.
20분-25분 남짓 걸어간 시간 동안 지루하거나 지치지 않았던 까닭은 한 켠으로 보이는 작은 개울과, 파란 하늘의 봄 날씨와 그 봄 바람 덕분에.

​오호리 공원은 큰 호수 가운데에 있다. 다리를 조금만 걸어보면 나무들이 우거진 공간이 나온다.
공원 초입에서는 토요일을 맞아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이 각자 모여서 아이들과 놀고 있었는데 아마 이 곳이 가족 나들이 명소가 아닐지....

​곳곳에 호수를 바라보는 벤치가 있다.
주로 혼자 온 사람 혹은 부부가 앉아 있어서 나는 열심히 뒤에서 셔터를;; 얼굴 나오면 못 올리니깐

​주인에게_혼나는_시바견 표정.jpg
아저씨가 빗질해주다가 시바견이 협조적이지 않자 약하게 빗으로 퍽 밀쳐버리는 순간 나와 시바견 눈이 마주쳤는데 나도 모르게 푸하하하고 웃어버렸다.
안 보는 척 하면서 주변을 계속 맴돌아버린 그 때 ㅋㅋ

​오호리 공원에는 반려견들이 엄청 많다. 목줄을 매고 주인을 쫄레쫄레 따라다니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
갈색 푸들 아가 엉덩이만 계속 쫓아다녔네.

​한적한 벤치에 앉아 잠시 아픈 발을 다스리고.
그래도 나이키 프리런 플라이니트를 신고 가서 장시간의 도보 여행에도 불구하고 고통스럽지 않게.

​새들을 좋아하던 어떤 노인.
노인과 호수 후쿠오카 ver1.
후지필름 모노크롬모드가 어울리는 나름 고독한 분위기

​어느 노부부의 한가로운 주말 일상.jpg

​친구분들끼리 놀러오셨나보다. 돗자리 깔고 쉬고 계시더란

​오호리 비둘기 마스터
손만 뻗으면 새들이 아주 그냥 달려와서

​반려견과 술래잡기 하던 어린아이

​한가롭고 따사로운 하루, 우연히 맞닥뜨려 몰래 훔쳐보게된 어떤 남자의 여유

​대충 둘러봤으니 기분 좋은 심정으로 오호리역 코인락커에서 캐리어를 꺼내어 후쿠오카 공항으로 간다. 오호리역에서 공항까지는 환승없이 지하철로 한 방에 금세 도착.

​제주항공 체크인을 하고 한 층 위로 올라가면 나오는 일본식 음식점에서 텐동 소바 정식을 주문했다. 사실 공항 음식점이라 딱히 기대는..

​고추와 새우, 가지 등의 다양한 튀김들
썩 바삭바삭하고 재료 상태가 좋았으나 소스가 부족해서 밥이 남았네 ;ㅅ; 소스만 좀 더 짜고 양이 낭낭했다면 한 그릇쯤은 금방 비웠을 것을.

​3천원이나 주고 산 김치....
그래도 김치 구실은 한다.......

소바 정식이라 흔히 먹는 메밀 냉소바를 기대했지만, 예상 밖의 온 소바의 등장.
따뜻하고 시원한 국물에 툭툭 끊어지는 소바면과 튀김가루, 김가루 그리고 대파를 썰어넣었다.
사이드 치고 좀 괜찮은데, 싶어서 면과 국물 모두 클리어.미정국수 멸치국수보다 낫다.
다음에 후쿠오카 공항에 다시 와서 식당을 찾게 된다면 이 곳으로 와야지. 후쿠오카 공항 맛집이라고 할만 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