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겨운 미식도시, 후쿠오카

[하카타] 장어덮밥(히츠마부시)로 유명한 빈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에 히츠마부시하면 딱 두군데로 추려진다. 한 곳이 여기 빈쵸, 나머지 한 군데는 요시즈카 우나기야.
원래는 요시즈카 우나기야가 더 후기가 많아 그 곳으로 가려고 했지만, 몇몇 믿음직한 분들이 빈쵸가 더 낫다는 증언을 포스팅해주셔서 이 곳으로 :)

​하카타역 근처에 있다.
저녁 6-7시 사이에 도착한 것 같은데, 평일이라 그런지 매우 한산하길래 뭐지 여기 뭔데 이렇게 인기가 없지.. 하면서 불안해하며 착석.

​메뉴판 가격을 참고
대부분 성인 여성 기준 미들사이즈를 먹지만 난 조까 패기있게 라지로 간다!

​내부는 깔끔한 일식당의 정석, 룸도 있다.
나말고도 한국인 일행들이 몇 팀 있었음

​첫 해외여행 나온 우리 칠공이
근데 여즘 돈이 없어서 X70을 다시 방출할까봐ㅠㅠ

​생맥을 주문했다. 그렇게 호롤로한 맛은 아닌듯

​히츠마부시를 주문하면 쯔께모노와 와시비, 김가루, 실파, 장국, 다시국물 등이 함께 나온다.

​라지 사이즈 장어덮밥의 위엄.

​장어가 오사카의 히로카와처럼 부드럽고 통통한 스타일이 아닌, 조금 더 빈약하고 식감이 거친 스타일이다. 어찌보면 하위 버젼이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념이 더 짭짤한게 오히려 히로카와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양념보다는 더 강렬히 내 입맛에 맞는.

​히츠마부시를 먹는 방법 그 첫번째.
무난히 밥과 장어만 같이 먹어본다.
음.. 예상 가능한 맛. 약간 심심함. 간이 아니라 그냥 느낌이

​두번째, 그 위에 와사비와 김과 실파를 올려 먹는다.
뭔가 맛이 더 풍부해졌다. 묵직한 양념장어의 단점을 와사비와 실파가 일단 꽉 잡아주므로 약점 상쇄, 김가루는 사실 임팩트가 크진 않음.

​세번째, 거기에 다시국물을 살짝 자작하게 부어 오챠즈케를 만들어 먹는다.
개인적으로 가장 최고, 이게 바로 히츠마부시의 완성이라고 생각되는 조합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 방법이 그냥 맹물 부어먹는 맛이라는데.. 내가 맛있게 먹은 이유엔 비밀이 있다. 이따가 공개 ㅋㅋ

​네번째 방법은 그냥 그 중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먹기!
나는 당연히 오챠즈케로ㅠㅠ 엉엉 넘나 맛있어서 광광 우럭따ㅠㅠ

부드러운 국물이 밥알 사이로 챡 가라앉은 그 느낌, 와사비가 살짝 국물에 풀어져서 알싸한 맛의 작용 범위가 넓어지고 뽀득하고 짭짤달달한 장어양념이 한동안 계속 입 안에 머문다.

사실 함정이 있다.
원래는 따로 나오는 다시국물을 넣는건데.. 난 멍청하게 장국이 맑아서 이걸 다시국물로 착각하고 장국을 넣어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간이 잘 맞아서 맹물 같지 않게 잘 먹었다. 나중에 깨닫고 다시국물을 먹어보니 진짜 맹맹하더라..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은, 다시국물이 별로면 꼭 장국을 넣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