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겨운 미식도시, 후쿠오카

[텐진] 치카에, 역사 깊은 명란 전문점에서 사시미 정식을 먹어본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후쿠오카 여행기가 끝나간다.
이틀밤을 이 곳에서 지낸 뒤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아침엔 늦잠을 잤다. 덕분에 아침은 패스하고 호텔 체크아웃 후 점심을 먹으러.

내가 점심을 먹은 곳은 텐진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치카에(Chikae)라는 명란 요리 전문점이다.
100년 전 오픈하여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데, 점심에는 특별히 한정으로 명란 정식을 판매한다.
그 런치메뉴를 겟하기 위해 오픈 10분 전인 10시50분부터 줄에 합류하여 첫 오픈 손님으로 입성.
가게가 넓어서 웨이팅이 길지는 않지만 한정인만큼 오픈시간에 꼭 맞춰가길 추천

​2인 이하 일행은 다찌석에 안내해준다.
커다란 수조를 둘러싼 ㅁ모양 구조의 테이블에 앉으면 미리 준비해둔 물수건과 명란튜브를 확인 할 수 있다.

​이것이 그 유명한 멘타이코 튜브!
밥에 쭉쭉 짜서 먹으면 되는데, 다 떨어지면 무제한으로 갖다준다. 하지만 경험해본 결과 1인1튜브면 차고 넘친다는 것 :) 명란덕후의 증언임돠

​대충 이런 수조들로 꽉 찬 공간.
다양한 어종을 보아 저녁에는 사시미류 요리가 꽤나 멋있게 나올 것 같다. 다만 가격이 좀 비싼게 흠

​좌식 테이블이었으면 좋으련만, 안타깝게도 한 명에게 테이블을 내어줄 한산한 가게는 아니라서.
채광이 참 좋은게 인생 음식사진 가능하겠는데?
일본인 가족들도 많이 찾아와서 좌식 테이블에 둘러앉아 식사를 하고 있었다.

​만엔 초반 가격대의 화정식을 주문.
이거 말고도 소바정식이 있으나 구성을 확인해본 바 별로 안 땡겨서 든든한 화정식으로. 각각 500인분씩 한정으로 판매한다.

​고슬고슬한 쌀밥. 먹어본 결과 부족함 없는 양이었다.

​일식 튀김도 정갈하게.
고추튀김과 새우튀김, 그리고 고구마였나?
깨끗한 기름에 청순하게 튀겨내어 기름을 바짝 털어낸 튀김기술은 역시 왜구들이 최고봉 아닐까
튀김옷이 아주 얇은 편은 아니었지만 매우 바삭하여 오히려 두꺼운게 더 감명깊게 느껴짐. 함께 나오는 튀김용 간장이 정말 완벽하게 어울려서 놀람..

​꽃게가 들어간 미소시루.
개인적으로 꽃게 된장국이라니, 이 무슨 꽃게탕 같은 맛을 낼 것 같은 메뉴란 말이냐!라는 아름다운 심정으로 잔뜩 기대를 했으나..
단맛과 생강맛이 주를 이룸으로써 구수한 된장이나 꽃게 감칠맛은 없었다.
일본 미소시루 스타일과 된장의 차이가 이러한 다름을 만들어내는 듯. 밥 말아먹기 적합한 국이 아니라 가끔 입 안을 맑게 정리해주는 장국이다.

​부드러운 자왕무시. 속에 다양한 재료등이 들어있으며 질감이 마치 물처럼 흘러내릴 정도의 부드러움이라 가급적이면 숟가락보다는 그냥 들고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안에 뭐가 있었는지는 멍청해서 기억이 안 납니다.

​달큰짭짤한 흰살생선조림.
바다내음이나 민물내음은 없어서 아쉬웠지만, 담백하고 부들부들한 생선살에 데리야끼 스타일 소스를 듬뿍 묻혀먹으니 금세 순삭ㅋ

​쯔께모노 한 종류.
생긴게 내 스타일이 아니어서 먹지 않았다.

​화정식의 꽃, 사시미 파트.
아까미와 방어와 광어가 두세피스씩 나온다.

​상상 이상으로 두툼해서 씹기에 시간이 조금 소요된다. 자그마치 7점이나 나오는 이 사시미를 포함한 멘타이코 정식이 꼴랑 1만엔대라니, 진짜 여기 안 오면 호구다 호구.
아까미의 선도라든지 방어의 기름짐, 광어의 쫄깃함 모두 더 할 나위 없이 또한 흠 잡을 곳 없이 괜찮았는데... 양이 좀 많다. 사실 질리는 감이 없지않아 있다.
좋은거 많이 주면 좋은거 아닌가? 싶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4가지 어종을 2피스씩 내놓는게 더 임팩트가 컸을 것이고 물림 없이 식사를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살짝 아쉽다.
뭐 이래저래 마진 따지면.. 이 편이 최선이려나. 무튼 기대 이상의 퀄리티에 닥치고 일단 감사히 먹는다.

마지막은 역시 명란을 듬뿍 올린 쌀밥.
한국 명란과 비교했을 때 덜 짜고 살짝 스파이시함이 강해서 밥 없이 명란만 퍼먹어도 부담스럽지는 않다.
명란의 고슬​고슬한 알들이 끈끈히 뭉치는게 아니라, 입 안에 넣으면 사르르 굴러퍼진다.
조금만 더 기름졌으면 밥과 더 합이 맞았을텐데, 참기름이 없는 현실에 잠시 서글퍼짐.
그래도 급이 높고 잘 만들어진 명란임에는 변함이 없으니 튜브를 영혼까지 짜 먹으며 식사를 마쳤다.

결론은 여기 꼭 간다, 두번 간다, 또 간다.
명란도 수준급이지만 함께 나오는 식사들의 퀄리티가 서빙해주시는 분들의 기모노와 더불어 대접 받는 듯한 느낌을 톡톡히 선물해준다.
이 곳을 와서 실망하고 갈 한국인들은 적을 것 같군. 거품 잔뜩 낀 맛집이 아닌 곳이라 아주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