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느 여름날의 대만 여행

[타이페이메인스테이션] 대만 최고의 딤섬을 판다는 덴수이러우(Dian Shui Lou), 따뜻한 만두와 볶음밥 그리고 동파육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대만 여행기를 끝내야 다른 리뷰도 올리고 그러지 정신차료라 스텔라야 8ㅅ8 그러므로 돌아온 대만 여행 후기.

솔직히 해서 대만에서 꼭 딤섬 먹어야하나? 한국 만두도 맛있는데.. 싶었던게 나일리가. 왜냐하면 대만 냄새 나는 우육면 먹다가 딤섬을 접하면 딤섬 접시에서 후광이 나는 것 같다.
내 몸무게를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덴수이러우

딘타이펑과 더불어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곳인데, 사람마다 누가 낫네 마네 의견이 좀 갈린다. 그래도 뭐 맛이 있으니까 유명하겠지..
우리는 둘째날 아점을 이 곳에서 맞이하게 되었다. 루이팡역으로 떠나기 전 타이페이 메인역에서 밥을 먹을 수 있으니 위치적으로도 좋고.

​오픈 시간이 11시였나? 바로 들어갔는데 의외로 손님이 몇 테이블 있었다. 직원분들이 영어 소통이 가능한 관계로, 그리고 메뉴판에도 영어 번역이 있는 관계로 주문에는 무리가 없다.
메뉴가 꽤 많으니 나 말고 다른 블로거가 친절히 올려주는 메뉴판 사진을 미리 보고 골라가면 좋을 것 같다.

​소롱포를 먹기 위해 준비된 생강채.
생강이 싫은 친구라도 소롱포 위에 생강 한 점 조심스레 올려 먹으면 그 따끈한 맛에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고 확신한다. 의외로 그 독한 향이 부드럽게 변하거든.

​새우볶음밥이 준비되었다. 얼리숟가락러인 내가 가장 먼저 시식한 결과, 두 눈을 크게 뜨고 친구들에게 야 이거 대박이다 먹어봐라를 연발했다.
화력 강한 불에 웍을 웍웍 돌려 볶은 불맛이 제대로며, 감칠나는 파기름향에 고슬고슬한 밥알에 쫀득하고 탱글한 새우의 식감까지 그 무엇 하나 입 안에 들어왔을 때 실망을 안기는 법이 없다. 고추기름도 살짝 들어가서 풍미를 업해주는 것 같기도 하고.
이것만 두 접시 시킬걸.. 이 볶음밥 때문에라도 대만 또 가야하니 싶었다. 평소 중국식 볶음밥이 좋았던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메뉴.

​기본적으로 딤섬집에서 시켜야하는 필수 메뉴는 소롱포. 샤오룽바오라고 불러도 되는데 소룡포는 잘못된 발음이다. 소롱포가 맞는데 왠지 한국인이라면 소룡포라고 해야할 것 같아..
1인분에 10개.

​육즙 따끈하구요. 온도는 매우 적절하다.
생각보다 고기냄새랄까?짙은 향이 난다. 한국식 샤오룽바오와는 사뭇 다른 은근하게 낯선 맛.
하지만 목구멍으로 넘길 때 그 기름과 기름 위 동동 흐르는 산미가 구수하니 배를 따뜻하게 채워준다. 육즙 먼저 호로록 마시고 남은 피와 소에 생강채를 하나 올려서 간장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이 좋은지.

​언제나 비주얼은 참 좋은 새우쇼마이.

​그러나 맛이 비주얼 못 따라가는 사실은 세계 공통인 것일까.. 의외로 새우/게살이 딤섬과 아주 잘 어울리지는 않는다. 그저 부드럽고 뜨끈한 소롱포만 먹으면 딤섬 인생 성공한 인생인 것이야

​이건 친구가 먹고 싶어서 주문한 야채 만두인데 우웅.. 축축한 잔디향 난다. 그래도 나름 산뜻한게 풀냄새를 잠시 참고 천천히 씹어보면 괜찮기도 하구.
괜히 노력해서 먹을 생각 하지 말고 안 시키는게 최선!

​동파육도 시켰는데 동파육이 원래 이렇게 나왔나

동파육은 목란 동파육밖에 몰라서..
장조림 국물에 부들부들한 돼지고기 조각 절여놓은 맛인데 맛은 조으다. 근데 약간 급식.. 스타일에... 느끼해서.....

4명이서 메뉴 5개를 시켰는데 다들 배 차게 먹었다. 가격은 토탈 한화로 5만원 정도?
우리에게 익숙한 메뉴만 골라 주문하느라 모험은 피했지만 여긴 대만이니까. 한국인들 좋아하는 것들만 골라 먹으면 대체로 선방하는 사실.

다음에 덴수이러우 또 오고 싶읍니다 혼자 가서 새우볶음밥이랑 소롱포 1 접시씩 시전하고 싶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