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겨운 미식도시, 후쿠오카

[시로가네] 폭신하고 청순한 팬케이크, 샐러드, 커피가 있는 백금다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이 족같은 역사를 잠시 뒤로 제쳐놓으면 매력적으로 보이는 큰 이유는 미식이다. 특히나 단순한 '맛' 이라는 키워드에 앞선 플레이팅과 푸드디자인, 프레젠테이션 기술이 타국에 비해 월등히 발달하여 있다.
이러한 나라에서 며칠 묵으며 예쁘고 고즈넉한 곳에서 뽀송하고 뽀얗고 맨들맨들한 팬케이크와 제법 잘 내린 짙은 드립커피를 마시며 오전을 시작하는 것은 나름 나의 로망.

시로가네라는 동네에서 팬케이크와 브런치로 유명한 가게인 백금다방(시로가네 사보)를 오전 일찍 방문했다.
나는 텐진 니시테츠그랜드호텔에서 걸어간듯?

​평일에는 8시경 오픈하지만 주말에는 10시에 오픈하는 사실을 모르고 갔다가 이 앞에서 한 5분 서성임.

​마치 겉만 보면 일반 가정집 같은데, 다양한 푸른 식물들로 고즈넉하고 싱그럽게 입구를 장식해놓았다.

​오픈을 기다렸다 들어간 첫 손님이었던만큼 실내는 조용했으며, 은은한 음악이 흘러나오는 분위기.
이 다인석 테이블에는 조금 뒤에 중년 여성분들이 아름답게 치장하고 오셔서 오이시를 연발하며 깔깔 웃으셨다고 한다.

​나무가 보이는 창가 자리에 착석

​따뜻하게 데워진 큼지막한 물수건을 내어준다.
날이 그렇게 춥지 않았던 봄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만히 손바닥을 대고 있자니 온 몸이 훈훈해졌던 아이템

​팬케이크와 샐러드, 커피 세트를 1000엔 초반대에 주문하니 이렇게 설탕과 꿀을 내어준다. 아마 커피와 팬케이크에 사용될?

​저 문을 나가면 커다란 주방과 화장실이 있다.
화장실이 정말 엥간한 고급호텔 화장실보다 월등히 뛰어난 인테리어와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꽤 놀람

​샐렄ㅋ듴ㅋㅋ가 나왔는뎈ㅋㅋㅋ
무슨 내가 코끼리도 아니고 상추를 미친듯이 뜯어와서 거대한 접시에 잔뜩 담은 뒤 새콤한 마요 드레싱을 뿌려 내어줬더라.
정말 웃겼음ㅋ 결국 다 먹지는 못했다.

​얼음이 자잘하게 담긴 잔에 갓 내린 커피를 눈 앞에서 따라주는 서비스를 보인다.
풍미 좋고 향과 산미의 조합이 좋은게, 역시 커피로 유명세를 은근히 떨칠 장소라고 느낄 수 있었다.

​버터가 조그맣게 올려진 팬케이크.
백금다방이라는 글자가 가운데에 찍혀있다.
완벽한 굽기와 사랑스러운 빛깔로 새하얀 접시에 동그랗게 모아진 케이크를 잠시 감상.

나이프로 단면을 잘라보았다.
맛은 흔히 먹는 핫케익 맛임~ 꿀은 꽤나 진하고.
혼자 간식으로 먹기엔 조금 양이 많고 목이 메인다.

결국 샐러드와 케이크를 남긴 뒤
스시를 먹으러 자리를 떠남.
이렇게 청순한 팬케익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주저없이 시로가네사보로 오세요.